[2019 네이버 추석특집] 음악 담아 더 풍성해진 네이버 지도 내비… ‘야구 중계’도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9-10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녕 네이버’로 클로바 부르면 야구 중계·음악·오디오·동요·동화 등 풍성한 오디오 콘텐츠 들어볼 수 있어

[사진=네이버 제공]

지루한 추석 귀성길을 달래줄 풍성한 오디오 콘텐츠들을 이제 내비게이션에서 바로 만나보자.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들을 듣기 위해 내비게이션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한층 편리하고, 또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전해진 셈이기도 하다.

추석을 맞이해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는 각종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 외에도 야구 경기 중계 역시 청취가 가능하다.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를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네이버의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지니뮤직,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같은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것도 지원한다. 동요나 동화 오디오 콘텐츠 역시 제공돼, 어린 자녀가 타고 있어도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기존 클로바 사용자들은 별도 설정 필요 없이, 보유하고 있는 뮤직 이용권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 지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발랄한 톤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음성 역시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안내 음성을 들어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소리 변경해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추천 키워드]
(“안녕 네이버~”로 클로바를 호출한 뒤) 귀성길에 들을만한 노래 틀어줘 / 운전할 때 듣기 좋은 노래 틀어줘 / 동요 틀어줘 / 동화 틀어줘 / 야구 중계 틀어줘 / 기아타이거즈 야구중계 틀어줘 / 목소리 변경해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