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국내산 바이오연료 생산 기업 찾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9-04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협력중소기업 현장 찾아가는 소통경영 지속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3일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진에너텍을 찾아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4일 밝혔다.

진에너텍은 하수처리과정에서 발생한 하수슬러지(미생물 등 유기물)를 건조, 성형해 펠릿형 바이오연료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동서발전에 해당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

매출은 2017년 24억원에서 지난해 59억원으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연료생산 및 품질관리를 위한 12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등 국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펠릿형 및 분말형 유기성 고형연료, 미이용 산림바이오연료, 국내산 목재칩을 사용하고 있다. 이 중 펠릿형 유기성고형연료는 2018년 시험연소를 마치고 2019년 7월까지 총 1만7000t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진에너텍이 이 중 83%인 1만4000t을 공급하고 있다.

박 사장은 홍동욱 진에너텍 대표로부터 국내 바이오연료 생산업계의 현안사항과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내 바이오연료 활성화에 기여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또한 제도 개선 등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동서발전에 연료를 공급해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공급관계가 이어지길 바라고 수입산 대체 효과를 고려해 펠릿형 유기성고형연료의 수급량을 늘려달라"고 건의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국내산 바이오연료를 확대하기 위해 2013년부터 분말형 하수슬러지 건조연료를 도입했으며 올해 6월부터 미이용 산림바이오연료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버섯배지를 활용한 고형연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0년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 사장은 협력기업과 현장 소통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동서발전 CEO의 테마형 중소기업 방문계획'을 수립해 지난 6월부터 중소기업협의회 소속 에치케이씨(주)를 시작으로 9번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3일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진에너텍을 찾아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홍동욱 진에너텍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김기환 진에너텍 대표(왼쪽에서 네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