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수도 이전, 자카르타 교통해소와 무관... 아니스 주지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8-29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교통정체가 심한 자카르타(사진=게티 이미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특별주의 아니스 바스웨단 주지사는 수도 이전으로 인해 자카르타의 교통문제가 해소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바수키 티아하자 푸르나마 전 주지사는 수도이전과 교통정체 해소는 관계가 없다는 인식을 나타냈다. 템포(인터넷 판)가 28일 이같이 전했다.

아니스 주지사는 자카르타 일대의 교통정체에 대해, "교통정체의 원인은 대부분 민간 차량이다. 수도가 이전되어도 자카르타는 여전히 경제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수도이전이 교통정체의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도 이전 후 자카르타의 교통정체 해결책은 공공 교통망을 정비해, 자가용 차량 이용자를 대중교통으로 흡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수키 전 주지사는 동 칼리만탄 주로 수도가 이전되는데 대해서는 지지를 표명하면서, "수도 이전은 경제 지역 격차와 인구 집중화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카르타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게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자카르타 교통정체는 "계속 중앙정부가 해소를 위해 집중해야할 과제"라고 언급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자카르타가 중앙정부의 역할을 일부 수행하고 있으며, 오락의 중심, 경제 허브 기능을 담당하는 등 이미 한계를 넘었기 때문에 수도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