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의, 자랑스런 기업인상 시상식 등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8-28 2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상공회의소 제공]

경기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가 28일 지역 유관기관장과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랑스런 기업인상 시상식 및 제140회 최고경영자 조찬 강연회를 개최했다.

안산 경제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을 시상하는 자랑스런 기업인상 두 번째 수상자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김 대표이사는 2008년도에 취임한 이래, 회사를 개발·생산·판매 등 종합적 능력을 갖춘 사무기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특히, 지난 2013년 5월에는 회사를 시화MTV로 확장·이전해 복합기, 고속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자동화 설비를 통한 생산능력 증대와 의료기기, 디지털 인쇄 장비, 친환경 사업 등 새로운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해 주변 일대가 복합첨단공단으로 탈바꿈하는 데 기여했다.

이어 진행된 강연회에서 김무연 회장은 '미·중 무역 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로 우리 산업 전반에 걸쳐 생산·수출이 감소하고, 고용이 위축되는 등 파급 여파가 클 것으로 사료되는데다 산업 구조적으로도 저성장과 내수 부진 등 풀어야 할 숙제가 산재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정부와 산업계가 함께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때를 기다리며 실력을 기른다’는 뜻의 ‘도광양회(韜光養晦)’라는 말처럼 우리 기업들도 새로운 환경, 급변하는 경쟁 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해 다양한 자구책 마련과 미래 산업 육성에 집중하자'며 강연 취지를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