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년 기업탐방 사업 추진한다'

(군포) 박재천 기자입력 : 2019-08-23 09:50

[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지역 내 청년과 기업의 현장 만남을 주선해 취업 지원과 인재 육성을 동시에 달성하는 ‘청년 기업탐방’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의 강소․중소기업 가운데 4개 기업을 선별, 사전 참여 신청한 청년들과 내달 24~27일까지 하루 1개사씩 찾아가 시설 견학 및 직무체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청년 기업탐방에 참여한 4개 업체 중 3개사는 9월 중 채용계획이 있어, 참여 청년들이 관련 기업의 직무와 조직문화를 이해하면 취업의 기회를 잡는데 유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 18세~39세의 미취업 청년이 참여 대상으로, 시는 기업별 탐방 인원을 15명씩 모집(중복 신청 가능)할 계획이다.

다만, 군포시 거주자 또는 관내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와 대학교 재학생은 참여자 선정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 청년은 2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군포시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유형균 일자리정책과장은 “탐방 참여 기업들은 근로조건이나 근무환경이 매우 우수한 편”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올해 11월 중 청년 취․창업 박람회와 ‘청년꿀템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