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美원유재고, 예상 보다 크게 감소...국제유가 혼조세 WTI 0.91%↑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영노 기자
입력 2019-08-22 0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지난 주 미국 원유재고가 감소했단 소식에 잠시 상승세를 보였지만 글로벌 경기 위축 우려로 이내 상승세를 반납하면서 혼조세를 나타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10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직전 거래일 대비 0.51달러(0.91%) 빠진 배럴당 55.62달러를 기록했다.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 10월물 브렌트유는 오후 2시 50분 현재 전장 대비 0.17달러(0.28%) 오른 배럴당 60.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은 "지난 주 미국 원유 재고가 직전 대비 273만 배럴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문가 예상치 '150만 배럴 감소' 보다 크게 감소한 수치다.

다만, 휘발유와 정제유는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1만 배럴, 261만 배럴 증가하면서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석유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거란 시장의 우려를 자극했다.

존 킬더프 어게인캐피털매니지먼트 파트너는 "휘발유 수요가 정점을 찍은 양상"이라면서 "(정점을 찍은 이후) 줄곧 수요가 줄어드는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는 여전한 상태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국영 방송을 통해 "이란의 원유 수출이 제로(0) 상태로 감소할 경우, 국제 수로의 치안 상태가 예전과 같을 거라곤 장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역시 "미국 정부의 예측 불가한 정책에 대해 (우리 역시)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unpredictably) 대응할 수 있다"면서 "(그렇게 될 경우) 그야말로 혼돈 상태로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