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율주행 로봇으로 소포배송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언 기자
입력 2019-08-13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형 탱크 모양의 '스카우트'…사람 보행 속도로 운행

아마존의 배송 로봇 '스카우트'[사진=아마존 블로그 캡처]

자체 배송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는 아마존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자율주행 로봇을 이용한 소포 배송을 시작했다.

1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아마존은 배송용 로봇 '스카우트'가 캘리포니아 어바인에서 고객들에게 소포를 배송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소형 탱크처럼 생긴 스카우트는 아이스박스 정도의 크기에 연한 파랑에 검은색 외관을 지닌 자율주행 로봇이다. 배터리로 작동하며 6개의 바퀴를 이용해 사람이 걷는 속도 정도로 운행한다.

아마존은 스카우트가 약 8개월간의 시험 운행 끝에 쓰레기통이나 스케이트보드, 야외용 의자 등의 통상적인 장애물 사이를 뚫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스카우트는 아직 계단은 오르지 못해 아마존 직원이 이들의 운행을 점검한다.

앞서 아마존은 시애틀 교외의 주택가에서 여러 대의 스카우트를 시험 운행하며 수천 건의 소포를 성공적으로 배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아마존은 일단 소규모의 스카우트 편대로 배송을 시작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간에만 배송 업무를 수행한다.

미국에서는 스타트업을 포함해 여러 업체가 배송 로봇을 이용한 배송 실험을 벌이고 있다.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는 로봇을 이용한 음식 배달이 점차 흔한 일이 되고 있다고 WP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