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발전사 최초 안전혁신학교 개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7-31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VR 체험장 등 16개 체험시설로 구성…사고예방법과 상황별 대처 숙지

  • 안전의식 향상 및 역량 강화 위한 교육 추진… 협력사에 확대시행도

한국남부발전이 직원의 안전의식과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발전사 최초로 '안전혁신학교'의 문을 열었다.

남부발전은 경남 하동군 소재 하동발전본부 내에 안전혁신학교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인간존중 생명중시의 Risk Free KOSPO 구현'을 안전 비전으로 설정하고, 정부의 국민생명 지키기 프로젝트인 '2022년까지 산재사고 사망자 절반 이상 감축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사망사고 및 중대재해 Zero를 목표로 안전활동 강화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설립된 안전혁신학교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예방방법과 상황별 대처방법을 숙지하고자 마련됐다. 300㎡ 부지에 1개의 가상현실(VR) 체험장과 16개의 체험시설로 구성됐다.

교육은 시설을 활용한 체험과 사고사례를 통한 위험성평가 등의 이론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16개 체험시설에서는 장비협착, 추락, 낙하, 질식, 감전사고 등 실제 공사현장에서 발생가능한 사고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모든 현장 관리자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추후 협력사까지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안전혁신학교 1기생으로 입교, 안전 내재화 교육, 체험교육 등을 직접 체험했다.

신 사장은 "국내 산업재해로 인한 다수의 인적·경제적 손실이 매년 증가하는 것과 관련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앞으로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사, 지역주민의 안전관리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안전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와 좋은 신뢰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을 비롯한 '2019 안전혁신학교 제1기 입교생'들이 교육 수강 후 안전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