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알릴레오 종료…총선 전 '시즌2' 띄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7-24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 종료…구독자 수 85만 돌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4일 녹화를 끝으로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접을 예정이다. 유 이사장은 내년 총선 직전 '시즌 2'를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노무현재단 등에 따르면 유 이사장은 이날 알릴레오 29회 방송 녹화를 마치고 휴식기에 들어간다. 유 이사장은 기존 알릴레오의 명칭이나 배포 방식 등 큰 틀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코너를 추가하고 보조 진행자를 두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적으로 콘텐츠 역량을 보강해 기성 언론이 주목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중요한 쟁점으로 판단되면 이를 주도적으로 의제화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유 이사장은 지난 1월 알릴레오 방송을 시작해 인기를 끌었다. '가짜뉴스'를 바로잡는 '고칠레오'도 병행해 시너지를 냈다.

2만명이 채 되지 않았던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알릴레오 시작 후 급증, 최근 85만명을 돌파했다.

유 이사장이 계획대로 오는 9월 하순에 알릴레오 시즌 2로 돌아올 경우 총선 레이스에 본격 돌입하는 시기와 맞물려 또다시 정치권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유 이사장은 알릴레오 외에 별다른 정치 활동을 하지 않고도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유력 후보로 꼽히는 '저력'을 보여줬다.
 

[사진=유튜브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