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절차 따라 윤석열 임명…회동 앞두고 일부러 한 조치 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9-07-18 2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국회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이뤄진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안 재가에 대해 "청와대 회동을 앞두고 일부러 한 조치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여야 5당 대표와 회동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회동 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설명했다.

정 대표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을 청와대 회동을 앞두고 밀어붙인 것이 유감'이라고 하자 문 대통령이 '일부러 그렇게 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해진 청문 절차에 따른 보고 내용을 국회가 통보를 안 해 재차 (청문보고서) 송부를 요구했고, 관례적 절차에 따라 했다"라고 말했다고 정 대표는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 윤 신임 총장의 임기는 문무일 현 검찰총장의 임기가 끝난 직후인 25일 0시부터 시작된다. 사진은 지난달 17일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된 뒤 서울중앙지검을 빠져나가는 윤 신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