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휴가, 농촌으로 떠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해곤 기자
입력 2019-07-18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식품부, 농촌여행지 5선 발표

18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테마가 있는 여행코스 5선'을 추천했다.

이번 5선은 농촌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67편의 작품 중에서 선정됐다.

이 여행코스는 충남 예산, 전남 강진·담양, 경남 남해·하동으로 '농촌 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거쳐 선정됐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대상 수상작은 충남 예산의 자연과 농촌을 주제로 한 가족 여행 코스다. 알토란 사과마을에서 사과 설기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시골 생활의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강진 코스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 역사이야기를 접목한 코스였다. 우수상 수상작은 남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남해 쉼 여행 코스,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한 전라도 코스, 하동을 배경으로 한 섬진강 여행 코스 등이었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수상작들을 SNS에 게시하고 여행코스 인증샷 이벤트 등도 실시해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촌여행지가 도시민들이 쉬어가는 치유(힐링)의 공간이자 아이들의 자연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