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오스트리아 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협력채널 최초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7-1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스트리아 교육과학연구부(Federal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Research)와 16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제1차 한-오스트리아 과학기술공동위원회(이하 과기공동위)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과기공동위에서는 양국의 과학기술혁신정책을 공유하고, 우선적으로 연구자 교류 사업 신설에 합의해 상호 관심 분야를 살펴보고, 향후 규모 있는 공동연구 사업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2020년 7월 연구자 교류 사업을 착수하기 위해 한국연구재단과 오스트리아 학술교류원(OeAD)은 올해 11월부터 2달간 사업을 공고하고, 9개 과제 범위에서 교류 연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양자, 다자간 공동연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과제를 선정한다는 방향 아래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형성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공동연구협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10년 마지막으로 개최됐던 ‘한-오스트리아 과학의 날’ 행사를 재개하기로 했다.

과학의 날은 양국 연구자 간 직접적인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공동 관심사를 발굴하고 연구 협력으로의 발전 기회를 모색하는 행사로, 과기공동위와 연계해 오스트리아와의 과학기술협력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제2차 한-오스트리아 과학의 날에는 사물인터넷, 생명과학 분야에서 양국 연구자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모색한 바 있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국제협력관은 “정보통신기술(ICT), 응용기술 등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나라와 기초과학 강국 오스트리아는 상호보완적 발전을 이끌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오스트리아와의 과학기술 협력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