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예보, 금융회사 내부 분석자료도 공유…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선우 수습기자
입력 2019-07-16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반기부터 정보공유‧공동검사‧상호연수 확대

금융감독원과 예금보험공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금융회사에 대한 정보공유대상을 확대하는 등 협력체계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에 공유하던 금융사 정기보고서와 수시보고서에 더해 각 기관의 내부 분석 자료까지 공유하겠다는 방침이다.

방침에 따라 금감원은 예보에 '금융회사 경영실적분석' 등 자료 15종을 제공하고, 예보는 금감원에 '핵심리스크 이슈분석' 등 자료 15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유하는 보고서도 더욱 많아진다. 그동안 금감원은 금융회사로부터 제출받는 정기보고서(업무보고서) 1300여종과 수시보고서 24종을 예보에 제공했으나, 이 중 수시보고서를 42종으로 확대했다.

매년 금감원과 예보가 10개 내외로 진행하던 저축은행, 보험회사 등 부보금융회사에 대한 공동검사도 올해는 12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에 더해 양 기관은 직원 업무역량 강화와 협력증진을 위해 상호교환 연수도 확대한다. 기존에는 금감원 내부 연수프로그램에 예보 직원만이 참가했으나 올해부터는 예보 연수프로그램에 금감원 직원도 참가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협력강화 노력을 통해 금융시스템의 건전성과 예금자 보호수준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