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신규 모바일 AP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7-16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퀄컴 제공]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날러지가 신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는 주요 글로벌 제조사들의 스마트폰에 탑재된 바 있는 '스냅드래곤 855'의 후속작이다. 멀티 기가비트 5세대(5G) 이동통신, 게이밍, 인공지능(AI) 및 확장현실(XR)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과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퀄컴 측 설명이다.

X50 5G 모뎀과 퀄컴의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으로 5G 연결을 지원해 동급 최강의 셀룰러 성능, 탁월한 커버리지 및 배터리 수명이 특징이다. 최대 2.96㎓ 퀄컴 크라이요 485 중앙처리장치(CPU) 프라임 코어, 전작 대비 15% 향상된 퀄컴 아드레노 640 그래픽처리장치(GPU)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그밖에도 게임 장크 감소와 게임 로딩 속도 가속, 안티 치티 익스텐션 등 게임용 소프트웨어 기능, 4세대 멀티 코어 퀄컴 AI 엔진을 통한 AI 가속 기능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됐다.

케다르 콘답 퀄컴 테크날러지 제품관리 부사장은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는 향상된 CPU와 GPU 성능으로 엘리트 게이머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한편, 주요 제조사 고객사들의 기대에 상응하는 5G, 게이밍, AI 및 XR에 대한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며 "자사가 선보이는 최첨단 모바일 플랫폼이자 스냅드래곤 855 5G 모바일 플랫폼의 성공가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