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15일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건의안 제출...나경원 "언제까지 감쌀 것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4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방장관 해임안 올라올까...본회의 보이콧...한심한 여당"

  • 국회선진화법 위반 "불법 사보임이 시발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정경두 국방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안보 해체, 군 기강 문란, 정 장관의 안보관에 대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 목선 경계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고자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 제출할 것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헌법 제1의 책무인 헌법수호 국가안보, 2년 전 대통령 취임 당시의 약속은 산산조각 깨졌다. 조직적인 은폐와 축소, 허위자백 종용이라는 경악스러운 구태와 악습 앞에서 너무 태연하고 관대한 정권”이라며 “이제 대통령이 안보 와해에 대해 답하실 때다. 정 장관 관련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달라. 도대체 언제까지 감쌀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올라올까 봐 무서워 본회의를 보이콧하는 한심한 여당”이라며 “안보만큼은 좌시할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이 안보해체에 대해 답해달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의 경제 제재 대응과 관련한 여당의 3000억 추경에 대해서도 비판적 입장을 밝혔다.

그는 “내용을 보니 기술개발, 창업자금지원, WTO 분쟁 지원 등인데 업계에서 어떻게 받아들일지 상상해보라”며 “여당은 추경이 안 급한 것 같다. 추경을 빌미로 야당을 압박하는 것만 급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강제징용 배상판결로 시작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아베 총리를 만나 타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의회 차원의 방일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3당 원내대표 방일단이 구성됐다. 방일단은 저희 당이 최초로 주장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국회선진화법 위반 문제와 관련해 나 원내대표는 “우리는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한 게 없다”고 했다.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과 김관영 원내대표의 불법 사보임이 문제의 시발점”이라며 “우리가 (국회 본관) 7층에 있었던 것은 국회 선진화법 대상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장 들어서는 나경원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안보해체,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이 답해야 합니다.' 주제 기자회견을 위해 국회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