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자사고 재지정 평가, 교육부가 법령 합치 여부 판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7-12 0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사고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되는가 보는 평가”

  • 하태경 의원 지적에 “교육부 청문·동의 절차 남아”

이낙연 국무총리는 11일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평가와 관련, “교육부가 법령에 합치하는지 여부를 가장 중점적으로 보게 될 것이며, 저도 동의 여부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자사고 평가 기준을 소급 적용해 사회 안정성이 깨지고 갈등이 발생했다’는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의 지적에 이같이 답변했다.

하 의원은 “부산 해운대고는 평가 기간이 2015년 3월 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전주 상산고는 평가 기간이 2014년 3월 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였는데, 각각 평가 기준이 2018년 12월에 통보됐다”며 “자사고를 가급적 죽이는 쪽으로 평가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이 총리는 “이번 평가는 자사고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되는가, 입시기관으로 전락하고 고교 서열화를 조장하는 부작용은 없는가 보는 평가”라며 “(자사고 평가 기준 적용에도) 형벌 불소급 원칙이 그대로 적용될지는 전문적 판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총리는 “의원님 지적을 무겁게 새기고 전문가 의견을 들어 판단해보겠다”며 “교육부의 청문과 동의 절차를 저도 예의 주시하겠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