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 기자단 ‘영현대’ 19기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6-25 12: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차 제공 ]

현대자동차는 대학생 기자단인 ‘영현대’ 19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내달 19일까지며,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영현대는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에서 진행 중인 신차발표회를 비롯해 채용, 마케팅, 연구개발(R&D), 사회공헌 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분야는 ‘기자 부문’과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뉜다. 기자 부문 선발자는 자동차 전문 에디터에게 기사 작성법을, 크리에이터 부문 선발자는 영상 전문가에게 영상 촬영 및 편집법을 집중적으로 교육받는다.

영현대가 제작한 모든 콘텐츠는 영현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및 현대차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 HMG TV 등을 통해 게재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 탐방 기회 및 현대차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 수료자에게는 현대차 차량 구입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대학생들이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영현대 활동이 20대의 인생에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