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17사단 포함 지역 군부대, 인천 지역 붉은 수돗물(적수) 사태에 급수 지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6-24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부대 급수지원, 학교 급식 정상화에 기여

육군 17사단이 최근 인천시 붉은 수돗물(적수) 사태로 인한 서구 및 영종도 주민들의 불편 해결을 돕기 위해 사단을 포함한 인근 부대들이 급수지원을 하고 있다.

수도군단, 17사단, 해병대 제2사단, 공군 등 여러 부대들은 지역 수도사업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한 가운데, 지난 19일부터 인천 서구, 영종도, 강화도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물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일, 급수지원을 위해 학교를 방문한 17사단 장병들이 양수기 호스를 연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 중사 박성주]


각 학교는 매일 하루 2000~3000L씩의 물을 사단 급수차를 통해 제공받아 급식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 부대는 적수 사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급수차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급수지원을 받고 있는 학교의 관계자는 “그동안 붉은 수돗물 사태로 급식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부대에서 직접 도움을 주셔서 학교 급식 정상화에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한편, 17사단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환경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국민의 군대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