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구본부, ‘2019년 건강보장 정책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6-19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차의료 강화와 의료전달체계 개선방안 심층 논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1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일차의료 강화와 의료전달체계 개선방안'에 대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1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학계, 언론, 의료계,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 전문가 및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차의료 강화와 의료전달체계 개선방안'에 대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정책세미나는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만성질환 중심의 질병구조 변화와 평균 기대수명 연장으로 노인의료비 급증에 따른 의료비 증가와 의료서비스 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일차의료 활성화와 의료전달체계 개선을 통한 보건의료의 효율성, 형평성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 임준 교수가 발제를 통해 보건의료체계의 개편 필요성, 문재인 케어와 지출구조의 합리화, 커뮤니티 케어와 일차보건의료, 공공의료 패러다임 전환과 지역보건의료체계, 일차보건의료 및 의료전달체계 개편 방안을 발표하고, 경북대 의대 감신 교수가 좌장을 맡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심층 논의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의료계, 언론,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들은 필수의료 보장 확대의 필요성, 보건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선행과제, 커뮤니티 케어와 지역보건의료체계 구축, 지역보건사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 다양한 현실적 의견을 제시했다.

김대용 본부장은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공단은 건강보험 도입 42주년, 전 국민 건강보장 30주년을 맞이해 국민이 진료비 걱정이 없도록 보장성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국민 건강권 강화와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국민의 곁에서 든든한 평생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