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진 더위에 홈쇼핑서 ‘소형 냉방가전’ 완판 행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06-17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CJ오쇼핑, 냉방가전 주문금액 전년비 240% 급증

CJ ENM 오쇼핑부문이 보국전자와 함께 기획한 ‘보국 제로닷 에어서큘레이터’는 방송 1시간 만에 완판됐다.[사진=CJ ENM 오쇼핑 부문]


이른 더위에 소형 냉방가전 성수기가 앞당겨졌다. 통상 소형 냉방가전은 7~8월에 가장 많이 팔리지만 올해는 5월부터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6월 냉방 가전 편성 시간을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 

대표 소형 냉방가전인 에어서큘레이터는 론칭 시기를 전년 대비 2주 앞당겼으며 편성 시간도 25% 늘렸다. 이로 인해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냉방가전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0% 급증했다.

소형 냉방가전은 좁은 공간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데다, 에어컨이나 제습기,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전기세를 절감하면서도 효율을 높일 수 있어 1인 가구 뿐 아니라 다가구 가정에서도 인기를 얻는 추세라는 분석이다.

앞으로 CJ오쇼핑은 소형 냉방가전 편성시간을 확대하고, 생활가전 전문기업 보국전자와 함께 기획‧개발한 소형 냉방가전 브랜드 ‘제로닷’을 내보이는 등 단독 상품을 줄줄이 선보인다.

특히 오는 21일에는 ‘보국 제로닷 무빙 에어컨’을 최초로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실외기가 내장돼 있어 따로 실외기 설치 및 배관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해 주변 온도에 따라 풍속이 자동으로 설정되며, 수면풍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방송에서 구매하면 무이자 12개월(월 3만9083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겐 핸디형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7일엔 신일 에어서큘레이터 2019 최신형을 판매한다. DC모터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과 소음을 줄였으며 고속 직진 바람이 최대 16m까지 도달하도록 했다. 이날 방송에서 구매 시 월 2만6600원(무이자 10개월)에 원 플러스 원(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