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급식왕' 백종원 "현재 학교 이사장…급식 제대로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06-11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급식'에 관한 문제점을 짚었다.

[사진=연합뉴스]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는 tvN 새 예능 '고교급식왕'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앞서 '한식 대첩'을 비롯해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식문화의 트렌드를 주도해온 백종원은 집안에서 운영하는 학교 재단에서 이사장을 맡으며 '급식'에도 관심을 가져왔음을 언급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백종원은 "그동안 '급식을 왜 저렇게밖에 못 주지?'라는 생각을 했다"며 "집안에서 운영하는 (학교) 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급식 만큼은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나만 아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알면 좋은 방향으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 싶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영양사나 조리사 등 급식 관련 종사자들도 열심히 일해주고 계신다.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거들었다.

또 그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생각해봤다. 고기 좋아하고 튀긴 음식 좋아하는 건 똑같더라"며 너털웃음을 지었다.

한편 '고교급식왕'은 요리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백종원의 도움을 받아 급식을 완성시키며 대결을 펼치는 급식 레시피 대항전으로 지난 8일 첫 방송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