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민원인 질 높은 서비스 제공...시청사 증축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6-07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남신청사 조감도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시 인구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행정서비스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민원인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청사 증축공사’ 등을 진행한다.

시는 올해 6월 시청사 증축공사에 들어가 오는 2021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한다.

차량등록사무소 이전 신축공사는  오는 7월 착공을 시작해 2020년 5월 준공 할 계획이다.

증축하는 시청사는 공사비 375억원을 들여 연면적 14,651.74㎡로 지하2층~지상5층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지상 1,2층은 문화강좌실, 시민실 등 문화시설의 확충과 주차장 282면이 증가돼 시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공사가 본격 시행되는 내달 부터는 가설휀스 설치 등으로 인해 주차면 대폭감소, 차량동선 제한, 시청옆문 진·출입로가 폐쇄돼 시민들의 시청 방문 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아울러, 공사 기간 내 농구장과 미관광장이 공사 구간에 편입됨에 따라 이용이 불가하다는 방침도 내놨다.

시는 시청사 증축을 위해 2015년 기본계획을 수립, 2016년도 경기도 지방재정 투자심사 시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승인 받았다.

신축되는 차량등록사업소는 공사비 35억원을 들여 연면적 1,494㎡로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1,2층은 차량등록과 민원실 및 사무실, 3층은 교통정책과 교통지도팀 및 주정차 단속 상황실 등이 배치된다.

특히 민원실에는 수유실, 상담실 등 시민 편익시설이 설치되어 차량등록사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게 된다.

그동안 차량등록사무소는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일부를 활용, 업무를 처리했으나 미사강변도시 등 신도시 인구유입에 따른 행정수요를 처리하기에는 사무실과 상담실 등 시설 공간이 부족함에 따라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축하게 됐다.

한편 시는  이를 위해 2016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경기도 지방재정 투자심사 시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승인 받아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7월 착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