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제64회 현충일 순국선열 숭고한 희생정신 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6-07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상호 하남시장이 분향하고 있다.[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추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김 시장을 비롯, 우승원 전몰군경유족회장, 김숙자 미망인회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9:57분 국기에 대한 경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879부대1 대대 장병들의 조총 발사,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 편지 낭독으로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특히 추모 편지 낭독으로는 6.25전쟁에 징집된 후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고(故) 성복환 일병의 아내 김차희씨의 편지를 (사)한국문인협회 하남지부 한주운 씨가 낭독했다.

편지에는 김차희 할머니께서 스무살에 결혼하여 미쳐 신혼살림을 차리지 못한 채 남편을 전장에 떠나보낸 채 구순이 넘게 홀로 살아온 사연이 고스란히 적혀있다.

편지의 마지막 단락에서는‘마지막으로 소망이 있다면 당신의 유해가 발굴돼 국립묘지에 함께 묻히고 싶은 것뿐이라’라고 쓰여 있어, 전쟁에 대한 슬픔과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내어 참석한 이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김 시장은 추념사에서“우리가 서 있는 이 자리가 여러분과 여러분 가족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결코 잊지 않고, 그 정신을 지키고 기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국가와 공동체를 위한 소중한 희생이 제대로 알려지고 보상받으며, 그 희생이 가치 있는 것이라는 인식이 사회에 널리 공유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