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증시포커스] 불어나는 '달러 베팅'에 "원화가치 반등 가능성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호원 기자
입력 2019-06-05 0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종목 뉴스

▷불어나는 '달러 베팅'에 "원화가치 반등 가능성도"
-달러 강세에 돈을 거는 증권가 상품이 부쩍 많아졌다. 일반적인 펀드나 상장지수펀드(ETF), 주가연계증권(ELS)뿐 아니라 발행어음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다만, 달러 강세를 좇기에 늦었다는 우려도 나오기 시작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놓은 '미국 달러선물 레버리지 ETF' 수익률은 전날까지 1년 동안 나란히 약 25%를 기록했다. 반대로 코스피는 같은 기간 15%가량 내렸다. 레버리지 ETF는 기초자산(달러선물)보다 2배 많은 수익을 노린다.
-달러 재테크가 관심을 모으자 특판상품도 늘어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1년 동안 달마다 미국 달러를 적금처럼 모을 수 있는 발행어음을 얼마 전 내놓았다. 발행어음으로 모은 돈은 외화자산에 투자하고, 약정이자는 연 3.5%다.

▷​​CEO 뽑은 새내기 신탁사 '3사3색'
-증권사가 돈을 대는 '예비 부동산신탁사' 3곳이 최고경영자(CEO)를 새로 뽑고 제각기 차별화에 나섰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투부동산신탁(출자사 한국투자금융지주)과 대신자산신탁(대신증권)에 이어 신영자산신탁(신영증권·유진투자증권)도 전날 새 CEO를 선임했다. 3개사는 올해 3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부동산신탁업 예비인가를 나란히 받았다. 오는 9월께 본인가가 이뤄지면 10년 만에 신규 부동산신탁사가 등장한다.
-한투부동산신탁과 대신자산신탁은 각각 이국형 전 하나자산운용 대표와 김종철 전 대한토지신탁 본부장을 새 대표로 뽑았다. 모두가 부동산신탁업에 몸담았던 외부인사다. 한투부동산신탁은 부동산신탁에 핀테크(금융+기술)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다. 이를 바탕으로 2030세대까지 아우르는 자산증식 수단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대신자산신탁은 민간투자로 사들인 토지를 개발해 수익을 낼 계획이다. 김종철 대표는 부동산신탁업 예비인가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영자산신탁은 박순문 신영증권 전무를 대표로 선임했다.

▲주요 종목 리포트

▷​SK하이닉스 실적 우려에 목표주가 뚝[이베스트투자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5000원 하향 조정
-2분기 SK하이닉스 매출‧영업이익 각각 6조3000억원‧8000억원
-4일 주가 2.25% 내린 6만5100원 기록

▷"하나투어, 본업 회복 시점이 관건"[대신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9000원
-올해 매출‧영업이익 전년 보다 각각 4%‧69% 오를 것
-본업 하반기 기저효과 나타날 것

▲전거래일(4일) 마감 후 주요공시

▷KC코트렐, 난야플라스틱과 415억140만원 규모의 대만 난야플라스틱 산업폐기물 소각로 공사 계약을 맺었다고 4일 공시

▷잇츠한불, 수인코스메틱과 537억원 규모의 제품공급거래약정서에 대한 추가약정서 상품공급계약을 맺었다고 4일 공시.

▷현대건설, 다산 진건 지식산업센터 신축사업과 관련해 바찌의 사업비 대출금 4500억원에 대한 조건부 채무 인수를 결정했다고 4일 공시.

▷평화산업, 시설자금 82억원과 운영자금 143억원 등 총 225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주주배정 증자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4일 공시.

▷동부건설, 570억원 규모의 라한호텔 경주(구 현대호텔) 리모델링공사를 수주했다고 4일 공시.

▷한진칼, KCGI 산하 투자목적회사 그레이스홀딩스가 고 조양호 회장에 대한 퇴직금 및 위로금 지급, 조원태 대표이사의 회장 선임과 관련해 조사를 위한 검사인 선임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고 4일 공시.

▷대한방직, 서일원씨 외 8명으로부터 정기 주주총회 결의 취소 소송이 서울남부지법에 제기됐다고 4일 공시.

▷수젠텍, 검체 내 분석물을 검출하기 위한 디바이스 및 방법에 관한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공시.

▷디오, 95억만원 규모의 이란 계열사 디오 파르스(DIO PARS) 지분을 처분한다고 4일 공시.

▷트루윈, ‘차동 인덕티브 방식의 변위 검출용 ROIC 및 악셀페달센서 개발’ 사업이 국책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공시.

▷에이치엘비, 종속회사인 LSK 바이오파트너스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237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4일 공시.

▷뉴지랩, 기존 최대주주 아레넬인터내셔널이 주식을 장외매도하면서 메이요파트너스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4일 공시.

▷펄어비스, 직원 상여금 지급을 위해 자사주 4959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공시.

▷바이오리더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궁경부상피이형증(CIN1) 치료제(BLS-H01)의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4일 공시.

▷아스트, 931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 결과 88.1%의 납입이 완료됐다고 4일 공시.

▷레드로버, 타법인 증권 취득을 위해 1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4일 공시.

▲펀드 동향(3일 기준)

▷국내 주식형펀드 8억원
▷해외 주식형펀드 -23억원

▲오늘의 증시 일정

▷한국 5월 외환보유고
▷4월 경상수지
▷일본 5월 서비스업 PMI
▷중국 5월 차이신 서비스업 PMI
▷독일 5월 서비스업 PMI
▷EU 5월 서비스업 PMI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