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X 마법 사진관’서 마음 사로잡은 추억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6-03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질 개선 요청한 5000여 작품 중 12개 영상‧사진 뽑는다

#. A씨는 얼마전 어머니의 핸드폰에서 본인의 유치원 졸업식 영상을 발견했다. 작은 손으로 하모니카를 연주하던 아이는 어느새 커서 20살이 됐다. 저화질 영상을 매일 보시는 어머니께 ‘SKT 5GX 마법 사진관’을 통해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한 영상을 선물했다. 영상을 통해 어머니와 생생한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어 즐겁다.

SK텔레콤은 ‘SKT 5GX 마법 사진관’에 응모한 동영상과 사진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 추억을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 'SKT 5GX 마법 사진관 No.1픽'을 11일까지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7~23일 자사의 ‘5GX 슈퍼노바’ 기술을 활용한 ‘SKT 5GX 마법 사진관’을 운영한 바 있다.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최신 AI 기술로 개선해 선물했다. ‘5GX 슈퍼노바’ 기술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 및 음질을 개선하는 기술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화질 개선을 요청한 5000여 작품 중 엄선한 총 12개의 영상,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K텔레콤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영상의 주인공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선물한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50개, 아메리카노 교환권 100개를 제공한다.

SK텔레콤 송광현 PR2실장은 “모든 고객의 추억이 생생하게 간직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5GX 기술로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GX 마법 사진관’ 시행 기간 동안 약 150만명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했고, 총 5232명이 사진과 동영상 고화질 업그레이드를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응모한 사진과 영상 중 가족 관련 추억이 전체 응모 기록물의 60%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SKT 5GX 마법 사진관 No.1픽'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 SKT]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