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블리 접수한 방탄소년단에…CNN "비틀스보다 더 대단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민지 기자
입력 2019-06-02 2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끝내자 외신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2일(현지시간) CNN방송은 홈페이지 인터내셔널 판을 통해 BTS 특집 기사를 실었다.

CNN은 '어떻게 BTS가 미국을 무너뜨렸나'라는 장문의 톱 기사에서 1960년대를 뒤흔든 엄청난 비틀스 열풍 또는 팬을 뜻하는 '비틀 마니아'에 BTS와 그들의 팬클럽인 ‘아미’를 빗댔다.

CNN은 "1964년 2월 비틀스라 불리는 영국 보이 밴드가 미국 에드 설리번 극장에서 데뷔한 후 비틀 마니아가 미국을 사로잡았다"며 "그로부터 55년이 지난 2019년 5월, 또 다른 외국 밴드가 같은 장소에서 공연을 펼쳤다"고 전했다.

CNN은 BTS가 이룬 성취가 비틀스가 이룬 것보다 크다고 평가했다. BTS 앨범이 대부분 한국어 노래인 데다 그룹 내에서도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멤버는 한 명뿐이라는 점에서 이들이 미국 시장을 뚫은 것이 과거 비틀스가 했던 것보다 더 대단해 보인다는 것이다.

[图片提供 韩联社]


같은 날 BBC는 "웸블리에 섰던 이전 가수들처럼 BTS가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된 것은 아직 아니지만 '아미'로 불리는 팬층은 대단히 헌신적이고 날로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BTS의 이번 웸블리 공연을, 케이팝이 명실공히 세계 팝 음악 시장의 주류로 올라섰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상징으로 바라보는 분위기다.

영국 BBC방송은 1∼2일 이틀간 진행되는 BTS의 웸블리 공연 중 1일 첫 공연 리뷰를 실은 기사에서 "BTS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공연한 첫 한국 그룹이라는 역사를 만들어냈다"고 보도했다.

방탄소년단은 전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를 열었다. 1일과 2일 연속으로 공연을 펼치는 방탄소년단은 시야 제한석을 제외한 7만석 규모의 웸블리 스타디움 전 좌석을 90분 만에 매진시키기도 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