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KT 채용비리 김성태 소환 검토...‘아직 미정, 소환해도 비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19-05-24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9일 딸 소환 조사, 김 의원 소환 임박 관측도

검찰이 'KT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60)의 소환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일)은 24일 “김성태 의원을 소환할 지 검토 중"이라며 "만약 소환한다면 비공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아직 김 의원의 소환 여부에 대해 최종적인 결정을 내리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지난 9일 검찰이 김 의원의 딸을 소환해 조사한 만큼 해 김 의원 역시 소환이 임박한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1월 민주당과 KT새노조 등은 김 의원을 채용비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의 딸이 정상적인 채용절차를 밟지 않고 채용됐다는 내용이다. 

이후 진행 된 검찰 수사에 따르면 김 의원의 딸은 입사지원서를 내지 않고 합격처리 됐다. 또 적성검사를 보지 않고 인성검사만을 봤지만 D형을 받아 불합격 대상임에도 최종합격 처리됐다.

앞서 지난달에는 채용비리 당시 인재경영실장이었던 김상효 전 전무와 서유열 홈고객 부문 사장이 기소됐다. 또 지난 9일 KT 채용비리 정점 이석채 전 KT 회장을 업무방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한편 김 의원은 입장자료를 내며 채용 청탁에 연루됐다는 정황이 없다며 혐의를 전면부인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