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부터 제2의 직업까지…‘100세 시대’ 준비할 평생교육원은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5-22 0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에듀윌, 47개 학과 개설…누적수강 130만 학점 돌파

  •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수업으로 미용학사 취득

‘100세 시대’를 맞아 성인의 평생학습 수요가 늘자 교육업계가 각자의 영역을 담은 평생교육원을 선보이고 있다. 과목은 제2의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부터 교양‧취미까지 다양하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에듀윌의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공인회계사(CPA) △건강가정사 △경영학 △교양 등 총 47개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인정에 대한 정식 승인을 받았다.

7년 연속 매년 10만 학점 이상 수강하면서 지난해 누적수강이 130만 학점을 돌파했다. 우수‧편입‧복지‧한가족‧용기나눔‧근로‧다과목 장학생 등 다양한 교육생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원격평생교육원 최초로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공 전문학사나 미용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을 오픈하고 지난달 개강했다.

미용전공 전문학사나 미용학사는 전문대학교와 4년제 대학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의 경우 오프라인 교육원에서만 진행했지만,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하면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오프라인 수업이 없는 만큼 다른 교육기관에 비해 수강료도 절반 이상 저렴하다. 미용관련 학위를 취득하면 미용실 창업 등 현업에 꼭 필요한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정식 평가 인정을 받은 원격 교육기관이다. 경영학‧심리학‧회계학‧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청소년지도사‧공인회계사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부설 평생교육원은 평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독서지도사를 양성한다. 독서지도사는 아이들 발달단계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정해 효과적인 독서전략을 지도하는 전문교사다. 지난해 기준 누적 수강생 인원은 6만 여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