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e사람]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 대표 “미래교실서 쓸 교육콘텐츠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5-21 0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생님 중심 일방향 교실수업 완전히 바꿀 수 있어…본질적 교육에 도움될 기술적용”

  • 에듀테크 솔류션 ‘FEL4.0’ 개발…내년 초 영어 콘텐츠 상용 예정

“미래교실은 선생님과 학생의 역할이 지금과 같을까요? 아마 선생님 중심의 일방향 교육이 아닌, 학생 중심의 쌍방향 교육이 될 겁니다. 비상교육은 이를 염두에 두고 미래교실에 쓰일 기술과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 대표는 20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비상교육은 에듀테크를 접근할 때 교재를 어떻게 디지털화 할 것인가를 고민하기보다 미래교실에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새로운 디바이스 환경에서 콘텐츠는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 대표는 20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쌍방향 수업을 전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모델을 만들면 지금까지 있었던 일방향 교실수업을 완전히 바꿀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사진=비상교육]


최근 교육업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서둘러 적응하고, 학령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인공지능(AI) 등 높은 기술력을 적극 도입‧접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미 일부 업계는 AI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시장의 반응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현 대표는 교육에 필요한 기술은 ‘최첨단’일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그는 “최고급 기술이 반드시 교육에 도움을 주는 건 아니다. 이는 높은 비용이 들고, 아직 교육적으로 완전히 검증되지 않았다고 본다”며 “본질적인 교육의 요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수년 후 학생들이 교실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는 의미다. 비상교육의 에듀테크가 ‘고도의 기술력’보다 ‘미래의 교실’에 초점을 맞춘 이유다.

비상교육이 예상한 미래교실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며 배우는 쌍방향 교육의 현실화다. 현 대표는 “쌍방향 수업을 전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모델을 만들면 지금까지 있었던 일방향 교실수업을 완전히 바꿀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 대표.[사진=비상교육]


이 같은 비전으로 비상교육은 새로운 시대에 맞게 교실 환경을 혁신하는 ‘FEL4.0’( Future Education Lab 4.0) 프로젝트를 진행해 이를 완성했다. FEL4.0은 비상교육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학생 중심의 디지털 학습 시스템과 혁신적인 코칭 시스템이 결합돼 어떤 교과서, 어떤 교실 환경, 어떤 언어 환경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달 FEL4.0에 한국어 콘텐츠를 결합한 최초의 소통형 한국어 학습 서비스 ‘클라스(KLaSS : Korean LAnguage Smart Solution)’를 론칭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 FEL4.0에 한국어 외에 영어 등 다른 학습 콘텐츠를 탑재해 본격적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다.

현 대표는 “미래교실에 대한 고민으로 변화하는 모바일‧디바이스‧교실환경에 맞는 콘텐츠를 새롭게 기획‧제작할 수 있었다”며 “미래교육에 맞게 개발된 콘텐츠는 솔류션과 결합돼 일방향이 아닌 능동적인 학생 중심 수업을 구현했고, 이게 곧 비상교육 에듀테크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