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노니·연자육’ 3대 디톡스 다이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5-18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레몬밤·노니·연자육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을 앞두고, 효과가 높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선호도가 높은 게 ’디톡스 다이어트‘다. 몸속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줘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디톡스 다이어트로는 레몬밤·노니·연자육 등이 있다.

레몬밤은 내장지방 감소에 특히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소 배출 효과도 있으며,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다만, 과다 섭취시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 외 레몬밤 부작용으로 현기증, 울렁거림, 어지러움, 졸음 증상 등이 있다

섭취방법은 분말가루를 물에 타먹거나, 레몬밤 잎을 차로 우려먹으면 된다. 최근에는 알약이 출시되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라, 집에서 레몬밤을 키우기는 것도 가능하다.

노니는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효과가 뛰어난 걸로 알려져 있다. 뇌졸중과 심장병,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다만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섭취방법은 주스로 마시거나 분말가루를 활용해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먹으면 된다.

연자육은 체중 감소 외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8~10개다.

먹는 법은 연자육밥이 대표적이고, 이 외 연자육 먹는 법으로 연자육 분말 가루를 활용한 연자육차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