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금융위원회, 은행분과 정책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5-16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인 비대면 실명확인 제도 개선 등에 대해 논의

대한상공회의소 금융위원회는 16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은행분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은행업계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전요섭 금융위원회 은행과장과 대한상의 금융위원회 은행분과 소속 위원사인 신한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업들은 '법인의 비대면 실명확인 제도 개선', '금융투자상품 리밸런싱 신규고객에 대한 수수료 면제 허용', '계열사 펀드 판매규제 완화' 등을 건의했다.

전요섭 금융위원회 은행과장은 "금융혁신과 금융산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과제는 적극 검토하고 불필요한 영업규제는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올 한해도 확고한 금융안정을 토대로 혁신적 포용국가 기반 구축을 위한 금융의 역할 강화라는 금융정책기조에 따라 은행정책도 일관성 있게 유지하고, 국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과제를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7년 출범한 대한상의 금융위원회는 금융의 공급자인 금융산업과 수요자인 일반기업으로 이뤄진 금융관련 회의체이다. 매년 5~6차례 회의를 통해 금융부문 당면과제를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6일 전요섭 금융위원회 은행과장(왼쪽 네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