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그곳에 함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5-13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아티스트 협업으로 로얄코펜하겐 과거·현재·미래 재해석

한국로얄코펜하겐은 13일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울 삼청동 공근혜갤러리에서 로얄코펜하겐의 244년 역사와 유산을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는 전시 이벤트 '그곳에 함께(the Sea of Blu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로얄코펜하겐의 창립 25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이번 전시 이벤트는 1775년 로얄코펜하겐의 시작과 현재, 미래를 재해석해 선보이는 공간이다. 로얄코펜하겐의 지난 역사를 기념하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를 국내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더 나은 삶의 영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 ‘그곳에 함께(the Sea of Blue)’ 안내 이미지 [사진=한국로얄코펜하겐 제공]

전시는 크게 오랜 전통과 예술적 가치 등 전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통합해 선보이는 별빛 바다, 로얄코펜하겐의 현재를 보여주는 아침 해변, 새로운 미래이자 또 다른 시작을 엿볼 수 있는 폭포, 세대와 세대를 넘어 이어져오고 있는 뛰어난 장인정신과 예술성이 깃든 헤리티지 등 총 4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한층 감각적이고 생동감 있는 전시를 선보인다. 먼저 로얄코펜하겐의 원천인 바다와 블루 컬러가 주는 영감과 열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미디어 아트가 활용됐다. 마치 덴마크의 바다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영상 구현을 통해 환상적인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프로그램이 운영돼 한층 더 생동감 넘치는 재미와 즐거운 전시 관람을 도울 예정이다.

또 한국에만 출시되는 한정판 제품을 비롯한 신제품도 특별 공개된다. 덴마크 국보인 플로라 다니카에 우리 꽃인 한국의 야생화를 그려 넣은 '플로라 코리아니카(Flora Koreanica)'와 기념비적인 특별한 날에만 선보이는 '로얄 퍼플 에디션(Royal Purple Edition)'을 선보인다. 로얄 퍼플 에디션은 정교한 레이스 장식이 아름다운 블루 풀 레이스 라인에 로얄 퍼플 컬러와 금 테두리 장식을 둘러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한국로얄코펜하겐의 창립 25주년을 맞아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가 244년간 이어온 헤리티지와 기념비적인 특별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며, "한국에 진출한 이래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공유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과 더불어 소통하고 차별화된 영감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창립 25주년 기념 한국로얄코펜하겐의 전시 '그곳에 함께(the Sea of Blue)'의 입장료는 무료다. 현장에서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전시 기간 동안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