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영 입증....​웅진코웨이, '탄소경영 우수기업' 10년 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4-25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웅진코웨이가 친환경 경영을 인정받았다. 

웅진코웨이는 CDP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평가에서 10년 연속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기업 중 CDP평가에 10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곳은 웅진코웨이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는 전세계 주요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DJSI)와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꼽히며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공장 내 태양광 발전 설치 및 운영 △에너지저장장치 도입 △사업장 내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도입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을 확대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한 점을 인정받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선정됐다.

웅진코웨이는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내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원단위를 2010년 대비 50% 저감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협력사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하기 위해 24개사와 탄소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매년 협력사 에너지 진단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에너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웅진코웨이의 친환경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가운데)과 장지인 CDP한국위원회 위원장(왼쪽)이 24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웅진코웨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