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경시․라마다개발㈜ ‘822억원 규모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경) 피민호 기자
입력 2019-04-23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5명 정규직 일자리 창출… 지역의 새로운 활력 기대

좌로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세번째), 임성빈 라마다개발(주) 대표(네번째), 고윤환 문경시장(다섯째)[사진=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는 23일 시청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고윤환 문경시장, 임성빈 라마다개발(주)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문경시․라마다개발㈜과 822억원 규모의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라마다개발㈜은 문경새재 도립공원 내 기존 호텔 인근에 부지면적 11,505㎡, 총822억원을 투입해 2021년까지 객실 169실과 수영장, 연회장, 온천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포함한 지하2층, 지상3층 규모의 호텔 2동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75명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효과와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에 필요한 자재를 지역 업체를 통해 공급받게 되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성빈 라마다개발㈜ 대표는 “호텔이 건립되면 문경새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설이 될 것이다”며, “추가 투자를 결정한 만큼 경북 북부권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은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드라마, 영화촬영지 등 레저‧체험 관광자원이 다양하며, 접근성도 좋아 연간 500만명이 다녀가는 관광도시로서 2021년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1시간 19분이면 수도권에서 접근할 수 있어 더 많은 관광객이 문경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