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식물 생장용 백색 LED 최고 효율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4-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M301H 광합성 유효 발광효율 향상

  • LED 광원 지속 개발해 조명 업계 선도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출시했던 발광다이오드(LED) 패키지 'LM301H'의 '광합성 유효 발광효율'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켰다고 23일 밝혔다. 

LM301H는 전기에너지를 다양한 파장의 빛으로 전환해 햇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식물의 광합성을 돕는 제품이다. 높은 광합성 발광효율을 통해 식물 생장과 실내 농장의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

광합성 유효 발광효은 1W당 광합성에 도움이 되는 400~700nm 파장을 포함한 빛의 총량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3.03μmol/J에서 3.10μmol/J로 향상시켰다. 이는 동일 성능의 등기구를 제작하는 경우 LED 패키지 사용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는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박막 형성 기술을 활용해 LED 발광층(빛을 생성하는 얇은 층) 표면 품질을 높여 같은 에너지로 더 많은 빛을 생성할 수 있게 했다. LED 패키지 내부에서 빛을 발산하는 영역이 넓어지도록 칩 설계도 최적화했다. 

강화된 성능의 LM301H는 이달 말부터 본격 양산된다. 또 다음달 21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조명박람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언수 삼성전자 LED사업팀 전무는 "이번 성능 향상으로 실내 농장 업계는 더 경제적으로 식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식물 생장에 최적화된 백색 빛 기반의 식물 생장용 LED 광원을 지속 개발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식물 생장용 백색 LED 패키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