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18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8일 종로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주최, 종로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발표에 따른 지방정부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26개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 관계부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동향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략 방향에 대해 단체장들이 발언한 후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박승원 시장은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이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민참여와 이해당사자 간 협치(거버넌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수립 단계부터 시민과 이해당사자가 다양하게 참여하는 시민체감형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발전시켜 나가야 할 가치와 비전이라는 점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원도시 확대와 각 지방정부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우수정책들이 공유되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방정부 간 공동 추진전략 수립을 제안하기도 했다.

지속가능발전은 지속가능성에 기초하여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으로,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 지방정부가 공동대응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시는 앞으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민관협력단체와의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으로 광명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표를 설정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