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 참가

(광명) 박재천 기자입력 : 2019-04-18 17:49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8일 종로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주최, 종로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발표에 따른 지방정부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26개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 관계부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동향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략 방향에 대해 단체장들이 발언한 후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박승원 시장은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이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민참여와 이해당사자 간 협치(거버넌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수립 단계부터 시민과 이해당사자가 다양하게 참여하는 시민체감형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발전시켜 나가야 할 가치와 비전이라는 점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원도시 확대와 각 지방정부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우수정책들이 공유되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방정부 간 공동 추진전략 수립을 제안하기도 했다.

지속가능발전은 지속가능성에 기초하여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으로,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 지방정부가 공동대응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시는 앞으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민관협력단체와의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으로 광명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표를 설정해 나갈 계획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