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도 ‘환골탈태’…‘정밀세차·자동차 래핑’ 가격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4-14 21: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극한직업 편에 소개된 정밀세차가 새롭게 주목받으면서 서비스 가격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14일 EBS에서 재방송된 ‘극한직업’에서는 ‘자동차의 무한 변신 - 외형 복원과 래핑’ 편이 다뤄졌다.

방송에서는 일반적인 세차와 다른 정밀세차가 소개됐다. 정밀세차는 외부세차를 포함해 보닛 안 엔진부에서 휠 안쪽, 의자 등 실내 전부를 탈거한 후 새 차처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정밀세차 작업자는 외장, 내장, 배관 사이사이를 섬세하게 청소하는데, 이 과정에서 약 1000여개에 이르는 도구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더욱 정밀하고 완벽한 세차가 가능해진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가격은 다양하다. 일반 세차의 2~3배로, 차량상태에 따라 약 7~15만원 수준에 이르는 경우부터 30만원을 넘는 경우도 많다.

자동차 래핑도 소개됐다. 래핑은 자동차에 필름지를 붙여 도색을 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작업이다.

자동차 전체 래핑은 약 2박 3일 정도 소요된다. 가격도 비싸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전체 래핑 시 적게는 160만원에서 많게는 700만을 넘는 경우도 있다. 래핑 유효기간은 2~5년이다.
 

[사진=방송 '극한직업'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