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에코라이프, 숲세권 아파트 원주 더샵센트럴파크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9-04-09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경 악화에 녹지 품은 아파트 인기 고공행진

  • 원주시 최초 대형공원 품은 공원 속 아파트


도심 속 숲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이 악화된 가운데 도심 속 숲이 미세먼지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1ha(축구장 약 1개 크기)의 숲이 미세먼지(PM10) 등 대기오염물질을 매년 168kg이나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강력한 항균력으로 면역력 강화, 긴장완화뿐만 아니라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번식억제 기능까지 갖췄다.

숲의 기능이 다시 각광받으면서 공원이나 숲으로 둘러싸인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렇다 보니 녹지를 품은 신규단지들은 좋은 분양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공급된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평균 32.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탄천과 정자공원에 둘러싸여 있는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의정부 추동공원 내 마지막 아파트라는 간판을 내세운 ‘e편한세상 추동공원’역시 최고 10대 1 청약경쟁률로 1주일 만에 완판되며 ‘공원 프리미엄’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방증했다. 

최근 분양한 아파트에도 녹지를 품은 아파트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서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원주시 최초 대형공원을 품은 공원 속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약 35만㎡규모 원주 중앙공원 안에 조성되는 단지로, 마루길∙풍경길 등 약 5.6km이상의 산책길을 걸으며 숲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연면적 4200㎡ 규모의 문화예술회관, 커뮤니티 광장, 피크닉장 등에서 이웃 간 소통을 통한 지역 사회 발전 또한 기대된다. 실내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장, 풋살 경기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 또한 예정돼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포스코건설에서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원주를 대표하는 ‘숲세권’ ‘공세권’을 넘은 ‘공원 안’ 단지로 주목된다.

실제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좋은 청약 성적을 기록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청약결과 1~4단지 총 25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7493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4단지 경우 1순위에서 평균 17.11대 1를 기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최고경쟁률은 60.19대 1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4단지 전용 84A㎡에서 나왔다. 대형평형인 101A㎡도 11.8대 1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혜택도 시행한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는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에 있다.
 

원주더샵센트럴파크 광역조감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