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한국, 세계서 유일하게 드론산업 특별법 제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4-0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부 부처 만나 제정 필요성 설득 우여곡절 많아…10년 이내 90조원대 시장 발전 기대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5일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드론산업 관련 특별법을 제정한 나라가 됐다”고 평가했다.

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4차산업혁명 핵심인 드론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드론산업 육성 지원법이 통과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해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평했다. 그는 “일부 정부 부처가 법 제정에 반대해, 합의를 도출하고자 각 부처 핵심 관계자들을 만나 드론산업 육성 지원법 제정 필요성을 설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토위와 법사위 소속 의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우리나라 드론산업의 발전을 위해 법을 꼭 통과시켜 달라고 요구했었다”고 회상했다.

정 대표는 “드론산업은 향후 10년 이내에 약 90조원대 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이제 우리나라가 전 세계 드론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한 중국을 제치고 세계적인 드론기술 경쟁력을 가진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4일 오후 전북 전주시 덕진구 전북대학교에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