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중한(혜주) 산업단지, 투자환경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4-05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광동성 혜주시에 조성되는 한중산업협력단지에 한국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환경 설명회가 서울에서 개최됐다.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아이리스룸에서 중한(혜주)산업단지 투자환경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투자환경 설명회는 혜주시 상무국과 혜주시 동호 생태지혜구 관리위원회가 혜주 중한산업협력단지를 위해 주최했다.

중한산업협력단지는 2015년 한중FTA 체결시 양국정상이 한중산업발전을 위해 중국에 조성하기로 한 경제협력합의안이다.

중국국무원은 지난해 12월 한국기업유치를 위한 각종 혜택이 포함된 3개의 한중산업단지 특별계획을 최종 승인했다. 광동성 혜주시와 산동성 연태시, 강소성 염성시가 한중산업협력단지로 선정됐다.

이날 자리에는 혜주시 상무국 랴오웨이 국장과 진덕화 동호위원회 주임, 유지홍 혜주시 상무국 부국장, 등휘 동호위워회 과장원, 시에웨이 웨이 혜주시 상무국 과원, 김규택 한중기업가협회 회장, 김훈 한중기업가협회 집행이사 등 양국의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

투자설명회는 유지홍 부국장의 소개로 시작됐다. 유 부국장은 강희방 심천 한국상업공회 회장을 소개하고, 강희방 회장의 축사 시작을 알렸다.

첫 축사를 맡은 강 회장은 1993년도에 중국 광동성에 진출해 사업가로 활동했다. 2003년부터는 광동성 혜주시 등 여러 지방정부의 경제고문을 맡았다.

강 회장은 축사를 통해 “중국에서도 경제성장과 기업발전이 가장 높은 지역이 광동성이다. 화웨이 등 여러기업이 존재히고, 삼정전자, LG전자, LG화학 등 다양한 한국기업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광동성은 부품 산업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좋은 산업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광동성에서는 매년 스타트업 기업이 3만개이상 발생한다. 이들의 성공률은 85%다”며 “광동성 등 중국의 거대한 시장과 무한한 다양성을 갖고 있어 기회가 많다”고 강조했다.

이날 투자설명회는 유 부국장의 사회로 초반 진행이 이뤄졌으며, 투자환경 설명회 발표,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