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 줄여주는 KCC 페인트 인기

신수정 기자입력 : 2019-04-05 12:08

KCC의 다양한 기능성 페인트 제품 중 결로 현상을 줄여주는 페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일교차가 큰 날씨에 결로가 쉽게 발생해 이를 예방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KCC는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에 숲으로 홈앤 듀제로를 찾는 고객이 15% 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숲으로 홈앤 듀제로’는 결로 현상과 곰팡이 발생을 억제시켜주는 기능성 페인트다. 결로가 발생하기 쉬운 발코니 벽이나 천장 부위에 주로 사용한다. 특히 페인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도장 기술 없이도 손쉽게 칠할 수 있고 친환경적이기까지 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제품은 수성페인트이기 때문에 물로 희석해 발코니 벽이나 천장 등 결로가 발생하기 쉬운 곳에 발라만 주면 손쉽게 결로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색상도 가까운 KCC 페인트 대리점에서 다양하게 조색이 가능해 집안 분위기에 맞게 꾸밀 수가 있다. 또한 환경건축자재(HB) 마크 인증과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하는 등 친환경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실내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결로를 방치하면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곰팡이가 번식하게 되고, 심할 경우 건축물의 부식을 가져오기도 한다. 이 때문에 결로는 생기는 즉각 조치해야 후탈이 없다. 만약 집에 결로가 발생한 지 오래됐고 곰팡이가 매우 넓게 번진 상황이라면 전문가에게 문의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KCC 관계자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집중적으로 결로가 생기고 건강을 해치는 곰팡이까지 번지다 보니 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KCC 페인트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본 페인트 기능은 물론 환경과 효율성, 인테리어 기능을 강조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고품질의 기능성 페인트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숲으로 홈앤 듀제로.[사진=KCC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