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 인기에 '엔공구' 세차 제품 눈길

윤정훈 기자입력 : 2019-04-02 16:07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차가 쉽게 더러워져서 주말에 이용하는 기계식 세차장마다 줄을 서는 풍경이 연출된다.

기계식 세차는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봄에는 이로 인해 황사의 굵고 거친 입자가 차의 외관에 미세한 흠집을 내기 때문에 차가 점점 상하기도 한다. 이에 차를 아끼는 오너를 중심으로 셀프 세차가 확대되고 있다.

셀프세차는 힘든 노동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 워터리스 카샴푸처럼 물 없이 세차하는 제품이나 퀵디테일러 광택제품처럼 스프레이로 뿌려만 주면 되는 편리한 제품도 많다.

다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고농축 제품으로 희석용으로 나온 경우도 있고, 사용법 숙지를 하지 않으면 오히려 얼룩이 남는 등 난감한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어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
 

[사진=엔공구]


엔공구 쇼핑몰은 이런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매 전, 구매 후 상관없이 유선 또는 카카오톡으로 사용방법, 제품 추천 등 친절한 고객 상담을 하고 있다. 카카오톡으로 친구 추가를 하고 아이디를 발송해 VVIP등업이 되면 일부 제품 제외하고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엔공구는 셀프세차 입문자와 애호가에게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먼저, 디테일링 애호가, 전문가용 미국산 ‘케미컬가이’는 고농축 제품이나 다양한 알콜 프리 스프레이형 방향제(센트) 제품으로 유명하다.

케미컬가이 자회사인 미국산 ‘스마트왁스’ 브랜드 제품도 소비자에게 선호되고 있다, 다양한 세차 타월(타월은 국내 생산)과 액체류 제품, 카나우바 함유 제품 등 고급 제품도 취급하고 있다.

폴란드 생산제품 ‘기온쿼츠’는 100여 가지에 달하는 각종 세정제, 코팅제 제품. 합리적인 가격과 독특한 용기로 사랑받고 있으며, 기온쿼츠 레더쉴드 Q2 (50ml, 100ml) 제품이 특히 인기 있다. 초보용 세트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세차용품 사이트 엔공구 쇼핑몰(N09)에서 구매 가능하며, 엔공구 사업자 몰(N09 B2B)에서는 전문가용을 위한 고농축 또는 대용량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를 앞둔 요즘, 엔공구 소비자 20만원, 사업자 40만원을 주문(할인전 기준)하면 차량용 소화기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