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 '봄철 임야·야외화재 예방활동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3-12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최근 임야·야외화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화성시 석포리 주택 잔디밭 화재로 64세 남성이 사망했고, 9일 용인시 양지면에서 농작물을 소각하던 72세 여성이 안면부 등에 화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았다.

올해 봄철 건조기간기간 총 966건의 화재가 발생해 이 중 6명이 사망하고, 46명이 부상을 당했다.

임야화재가 134건, 쓰레기, 모닥불, 야적장 등 야외화재가 205건으로 전체 화재의 35%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총 화재는 125건이 증가했다. 또 임야화재 62건, 야외화재 76건이 증가했고, 사망자는 같지만 부상자도 18명이 늘었다.

원인별로도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작년 390건에서 올해 564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임야·야외화재 우려가 그 어느 때 보다 높다”면서 “논·밭두렁을 태울 경우, 시·군 산림부서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불법 소각하다 적발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재난본부는 봄철 임야 및 야외화재 예방을 위해 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지역을 찾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지자체와 함께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