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본부-부산시치과의사회, 학교밖 청소년에게 따뜻한 마음 전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9-03-09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시락과 무료 치과진료 지원

부산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시치과의사회가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모아, 도시락과 치과 진료를 지원키로 했다.[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및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도시락과 치과진료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의 15개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2018년 기준 2,950명)에게 도시락을 제공하고, 무료 치과진료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은 결과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12개 지사에서는 연간 3,600만 원 상당(센터 당 월 20만원)의 도시락 대금을 지원하고,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에서는 매주 2회(수, 토요일) 치과의사회관 진료소(동구 초량동)에서 무료 치과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학교를 다니지는 않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지원센터로 나오게 되어 진로탐색, 진학, 직업훈련 등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첫 단추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