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진화하는 잡지’ 크라우딩 기획전 진행…1억원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3-06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개 프로젝트 개설…공포, 아이돌, 영화 등 개인 관심사 맞춘 분야별 잡지 눈길

[사진=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잡지를 소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은 기성 종합일간지 혹은 시사주간지와는 결이 다른 특성화 잡지를 알리는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이다.

현재까지 총 26개의 잡지 관련 프로젝트가 개설, 3000명이 넘는 후원자들이 1억여원에 가까운 금액을 후원했다.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에 참여한 잡지들은 대부분 한 분야에 대한 정보만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기성 잡지에서는 보기 힘든 공포 오컬트 잡지나 아이돌 문화 매거진, UN 총회 큐레이션 등 개인의 구체적인 관심사에 맞춘 잡지도 있다.

먼저 유저들의 관심사이 반영된 잡지 프로젝트가 눈에 띈다. 공포 오컬트 잡지 프로젝트인 ‘공포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다! 공포 오컬트 잡지 호러즈’는 개설 약 15일만에 500여명에 가까운 후원자를 확보하면서 흥행몰이 중이다. 또한 아이돌을 좋아하고, 아이돌 문화를 애정하는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잡지 팬들이 만든 아이돌 문화 매거진 ‘아이돌레 VOL.3’도 있다.

‘나우’와 ‘부엌’으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펴내온 로우프레스는 UN총회가 열리는 한 주간을 탐사하며 환경과 생활에 대해 유효한 질문을 ‘뷰티 인사이드’의 지면을 통해 공유했다. 화장품회사 아모레퍼시픽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로우프레스의 합작 프로젝트로, 뉴욕 UN 총회 주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잡지 ‘FILO’도 2019년 다음 호 제작을 ‘영화잡지 FILO 2019: 지속 가능한 최선’ 텀블벅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다. 지난 2018년 텀블벅에서 1749명의 후원자와 함께 탄생한 ‘FILO’는 이후 2019년의 시작도 텀블벅과 함께 하고 있는 셈이다.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도 후원금액 3000만원 가까이 모금되면서 영화 관련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김주리 텀블벅 부사장은 “기존 잡지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분야별 잡지가 크라우드 펀딩으로 세상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창작자들은 해당 기획전으로 특성화 잡지를 제작할 수 있는 보다 안정적인 기반을 얻고, 후원자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잡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펼쳐지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되는 잡지 및 선물 발송은 4월에서 5월 사이 이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