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82년생 김지영 말도 안되는 이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3-05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82년생 김지영의 이야기는 말도 안된다고 본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매체와 인터뷰 기사를 게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16년 출간돼 화제를 모았던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을 이명박 전 대통령과 비교해서 페미니즘에 관한 생각을 드러냈다.

이 최고위원은 "85년생이 보기엔 어릴 때 밥상머리에서 남여차별을 심하게 당했고 애를 데리고 벤치에서 커피마시고 있었더니 남편 등골 빼먹는 맘충 소리를 들었다는 82년생 김지영은 말도 안된다"며 "이런식의 고난 열거는 차라리 41년생 MB(이명박 전 대통령) 자서전을 보면 화끈하게 돼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상의 인물 김지영보다는 먹을 것이 없어서 술담그고 난 찌꺼기를 먹었고 대학교 등록금을 댈 수 없어서 시장청소하면서 겨우 학비 댔다는 MB가 당연히 더 절대적으로 힘들지 않았겠나. 공교롭게 82의 절반이 41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실존인물인 MB자서전 읽고 눈물 흘리는 사람이 있는가"라며 "MB에게 눈물 흘리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만큼 82년생 김지영은 허구임을 인식해야 한다는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이 최고위원은 한국 페미니즘이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방향으로만 가면 사회 공감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미국에서 봤던 페미니스트 운동 중 하나는 '모든 전투병과에 여성이 복무할 수 있게 하라'였다. 군에서 여성을 차별하지 말고 갈 수 있게 해달라는 거였다"라며 "우리나라 (페미니즘)운동은 상황에 따라 이득이 되는 것만을 취해야 한다는 방식으로 가고 있어 어느 쪽의 공감도 사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화제가 된 시사프로그램 '100분 토론'에 관해서도 견해를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토론에서 가장 남성들을 분노시켰던 건 택시와 같은 어려운 직군에서는 남녀 성비를 맞추지 않아도 된다고 주장하고, 반대로 고위직 같은 경우 할당제를 해야 한다고 말한 것"이라며 "저는 그 논리가 설득받지 못할 것이라고 봤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 최고위원은 택시와 카풀의 갈등의 갈등을 풀기 위해서 지난달 1일부터 택시기사 일도 병행하고 있다. 실제 택시 면허를 취득하고, 주 6일 운전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