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무소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2-27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6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MULIA 호텔에서 김강수 산업은행 자카르타 사무소 소장(왼쪽부터)과 Adaro Energy Lie Luckman PT CFO, Agus Windiarto 인도네시아 수출입은행 전무이사, Imansyah 인도네시아금융감독청(OJK) 부청장,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창범 주 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대사, Darwin Trisna Djajawinata 인도네시아 인프라공사 이사, 이병호 산업은행 아시아지역본부 본부장이 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은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창범 주 인도네시아 대사, Imansyah 인도네시아금융감독청(OJK) 부청장, Agus Windiarto 인도네시아 수출입은행 이사, Pak Darwin Trisna Djajawinata 인도네시아 인프라공사 이사 등 현지 기업 및 금융권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은행은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부응하고 해외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번 자카르타 사무소를 개소했다.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과 인프라 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국가로, 우리나라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 정책의 중심지이자 아세안 중심 국가다.

산업은행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현재 인도네이사에서 진행 중인 7개 프로젝트에 4억5000만달러를 주선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성주영 수석부행장은 "앞으로 산업은행은 수십년의 해외 개발금융 노하우 및 기업금융·투자금융 강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인프라 개발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자카르타 사무소가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경제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키는 촉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