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병무청과 함께 하는 현장채용박람회 개최

(대구) 최주호 기자입력 : 2019-02-25 17:43
병역지정업체 및 구인애로 기업 20개사 참여…92명 채용 예정

대구시 기업애로해결 현장채용박람회 장면.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청년 취업지원의 일환으로, 기술계 고등학교 졸업생 및 일반 청년구직자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병무청과 함께하는 현장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현장채용박람회에서는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병무청과 협업, 지역 내 병역지정업체 중 현재 구인애로가 있거나 실제 구인의사가 있는 기업이 참여한다.

현장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요건을 충족하는 구직자들과 인재채용을 원하는 20개사의 기업이 참여하며, 9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그 중 16개사는 대구‧경북지역에서 병역업체로 지정된 기업으로서 사회복무요원 소집대기자 중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중심으로 일자리기회를 제공한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청년일자리 정책(취성패, 내일채움공제 등) 안내, 이미지메이킹,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취업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상담부스에 전문직업상담사도 배치한다.

참여기업 등 현장채용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지속가능한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 인력에 대한 지원과 고졸 취업문화 확산이 선행돼야 한다”며 “병무청과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병역지정업체에 적합한 인재를 알선·매칭 하는 것은 물론 고졸 취업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