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신풍초교,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금상·특별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9-02-25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에 열리는 미국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참가자격도 획득

[사진=수원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관내 신풍초등학교(교장 임종석)가 지난 23일 수원 삼일공고에서 열린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서 금상과 특별상인 다빈치상을 수상, 세계대회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부 등 14개 기관이 후원한 가운데 한국학교발명협회 주최·주관으로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DI)대회 한국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린 이날 대회에는,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64개팀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5학년 7명으로 이뤄진 ‘TMI’팀은 봉사활동 분야인 도전과제 ‘예술가의 탈출’에 참가해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소재로 공연하고, 즉석 과제에서도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 금상을 수상하며 트로피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사진=수원교육청 제공]


특히 도전과제 공연에서 수원화성 건축 관련 유물들을 재활용품을 이용해 직접 제작하고 당시 상황을 재현,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특별상인 ‘다빈치상’도 수상해 2관왕이 됐다.

‘TMI’(To Much Idea)팀은 5학년 한교빈 군을 팀장으로 강경훈·박시훈·윤상훈·임석준·정민우·최지훈 등 7명의 남학생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철규 교감은 “창의력올림피아드는 5명 이상이 팀을 이뤄 도전과제와 즉석과제를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감히 도전조차하기 힘든 어려운 대회였다"면서 “겨울방학을 모두 바쳐 세 달 가까이 밤늦게 까지 준비한 학생들과 도와주신 학부모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 2019 최종 결승전은 오는 5월22일부터 4일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미국 50개주와 세계 20여 개국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