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정상회담] 트럼프 "北 비핵화 원치만 조급해하지 않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2-20 0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 대통령과 북미회담 모든 측면에 대해 논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P/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북한의 비핵화를 원하지만, 급하게 서두르지는 않겠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 내용을 언급하면서, 한국과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외신은 전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의 통화와 관련한 보도자료를 통해 두 정상은 정상회담 뒤에도 긴밀하게 소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아침에 문 대통령과 훌륭한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과 베트남 회담의 모든 측면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한에 대한 제재는 여전히 유지할 예정이며, 북한은 최근 핵 혹은 미사일 실험을 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는 조급해하지 않는다. 지금 실험이 없다. (북한이) 실험을 하지 않는 한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에 실험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이다"면서 "북한의 궁극적 비핵화를 보고싶다"라고 덧붙였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청와대 역시 19일 밤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이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달말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회담 뒤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문 대통령을 직접 만나기를 원한다는 뜻도 밝혔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는 20일 통화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는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